기타/기타

[스크랩] [설명합니다] `불법거래 인체조직 국내 유입?…감염 우려` 기사 관련

까밥 2012. 10. 31. 22:53

 

MBC가 10월 13일 보도한 '불법거래 인체조직 국내 유입?…감염 우려' 기사 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해외 가공업체(미국 RTI Biologics 및 독일 Tutogen)와 국내 수입업체를 지난 7월말부터 9월말까지 특별점검한 결과, 우크라이나에서 불법이라고 지적된 기증절차를 위반한(직계가족이 아닌 친인척의 동의를 받음) 문제의 인체조직이 국내로 유입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식약청이 독일 보건당국(PEI)에 문제가 된 인체조직 제조업체(Tutogen)의 제조·품질관리 실태조사 내용을 요청한 결과, 해당 업체가 가공한 인체조직이 적합하다는 내용을 우리 청에 공식 통보하였습니다.

 

현재 인체조직은 식약청장이 허가한 인체조직은행인 수입업체만이 수입할 수 있으며, 수출국 제조원 및 종류별(뼈, 피부 등 9종)로 안전성 심사를 통과한 제품만이 수입되는 등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입업체에 대한 매년 정기·수시 점검 뿐 아니라, 11년부터는 해외 수출국 제조원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수입 인체조직의 제조·품질관리실태에 대한 점검 등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공식블로그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