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자/화장품 이야기

[스크랩] (화장품을 생각하다) 미백화장품

까밥 2013. 5. 29. 23:56

 

 <화장품을 생각하다>

 미백화장품

 

(1) 미백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하얗게 될까? 한두번으로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지만 꾸준하게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는 4주마다 표피층이 완전히 새로운 세포로 바뀌는 턴 오버 주기가 있어 미백제품을 사용하다가 중단하면 서서히 원래 피부상태로 돌아가 버리게 됩니다. 즉 일정 기간 사용으로 하얀 피부 상태를 영구히 지키지는 못하므로 꾸준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2) 미백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수분공급, 멜라닌 억제, 각질제거에 관한 효능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중 각질 제거 기능을 나타내는 성분은 과일이나 식물에서 유래한 산 성분으로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쳐 안전한 농도를 사용하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에게는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얼굴이 하얗고 쉽게 붉어진다면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항산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 좋습니다. 얼굴이 금세 까맣게 되는 경우라면 알부틴이 주원료인 미백제품이 더 효과적입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자면 미백효과가 있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같은 화장품을 오래 쓰면 내성이 생겨서 미백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도 낭설!. 가능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뉴스/소식>보도자료> 올바른 화장품의 선택과 활용을 위한 사용수칙

http://www.kfda.go.kr/index.kfda?mid=56&seq=18617&cmd=v

출처 : 푸드윈도우(Food Window)
글쓴이 : 푸드윈도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