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판매금지

[스크랩] 인터넷 구매대행 수입화장품에서 수은 기준치 초과 검출!

까밥 2013. 2. 18. 15:48

 

[수은 초과 검출 제품 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는 인터넷 구매대행 업체 5곳에서  판매된 화장품 ‘EV Princess® Express Peeling’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되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해당 인터넷 사이트 차단을 요청하고, 관세청에 수입 및 통관을 금지해줄 것을 요청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캐나다 연방보건부가 화장품 “EV Princess® Express Peeling” 에서 수은이 검출되었다는 위해정보를 발표한 이후 해당 제품의 수거·검사를 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 검출된 수은은 931ppm로서 기준치(1ppm)를 훨씬 초과했으며, 11번가, 옥션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된 해당 제품은 ‘상품명’, ‘Expiry Date: 2016.12.16.’ 등의 표시는 있으나 ‘제조국’, ‘제조원, ’제조번호‘ 등의 표시가 없으니, 구매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이번에 화장품에서 검출된 수은은 중금속으로 피부에 직접 접촉하면 단기적으로는 피부가 붉어지고 화끈거리며, 장기간 노출 되면 국소적으로 피부염 및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인터넷 구매대행을 통해 화장품을 구입 및 사용 시에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공식블로그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