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자/의약품 이야기

[스크랩] 외국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사용법!

까밥 2013. 5. 31. 01:25

 

- 식약처, 다문화가정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일반의약품 사용 정보집(Ⅲ) 발간 -

 

 

 

# 4개 언어로 된 일반의약품 정보가 한눈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5월 20일, 제6회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들이 쉽게 의약품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글․영어․중국어․베트남어 4개 언어로 작성된 ‘일반의약품 사용 정보집(III)'을 발간·배포합니다.

 

언어의 장벽과 문화 차이로 정보에 소외돼 있는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정보집에는 금연보조제, 머릿니치료제, 수면보조제, 외용코막힘개선약, 잇몸질환치료제, 편두통치료제, 화상치료제 총 7종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안전사용 ▲이상반응 ▲의약품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Q&A 등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2011년, 2012년에도 해열진통제, 소화제, 상처치료제 등 총 21종의 일반의약품에 대한 다국어 정보집을 발간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정보집은 전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교육센터 등 관련단체로 배포되며,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 → 정보마당 → 생활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이번 정보집을 통해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오·남용 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의약품 안전사용 정보의 공유를 위해 지속하여 정보집을 발간·배포할 예정입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식블로그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