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4

해파랑길을 마무리해보자, 동해에서 울진까지 / 죽변등대와 창포말등대

역시 감악산과 마니산 만으로는 부족했습니다. 어차피 이직 동안 자유시간이 있으니, 이직 후 한동안 못할꺼 같은 해파랑길을 마무리 하기 위해서 마니산 이후 바로 동해 쪽으로 고속버스를 탔습니다. 여기는 추암관광지, 추암근린공원 / 추암조각공원 이기도 한 곳입니다. 추암촛대바위 보는 맛이 솔솔 했습니다. 이후 계속 내려갑니다. 중간중간 스킵을 많이 하고 이전에 자전거 종주 할 당시 이곳에서 자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한재공원인증센터로 왔습니다. 조용하게 일출 보기 좋았습니다. 여기도 방파제 등대 저기도 방파제 등대 이전에 몰랐던 빨간등대와 하얀등대의 의미를 알게 되니 등대보는 맛이 더 각별했습니다. 등대문화해설사 2 (daum.net) 등대문화해설사 2 등대문화해설사 교육 구분: 온라인 교육 내용: 등대해양문화..

여행/등대 2022.01.22

21.12.04 이삿짐 옮긴 기념 1일 2산, 파주 감악산 / 강화도 마니산

제곧내 12월 13일 부터 군생활을 했던 파주로 다시 돌아가서 새로운 회사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이삿짐 운반을 도와준 기념으로 가볍게 1일 2산 에스코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낡은 고정관념이긴 하지만 파주 감악산 하면 출렁다리?! 이전에 그럭저럭 좋았던 추억을 되살려서 이번에도 출렁다리쪽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야간에 올라가본적이 없어서 조형물들이 어떻게 빛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쁠꺼 같다는 추축이 가능했습니다. 폭포도 시원하게 감상하고 크게 힘든 코스가 아니기에 금방? 왔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사진 더 찍고 철책을 자주 보긴 했지만 새삼스럽게 신기한 풍경이긴 했습니다. 마니산으로 가기전에 강화초지대교를 지나 모텔에서 투숙을 하기로 합니다. 인기가 없는 강화 샤브샤브 무한리필 전문점이긴 했..

해파랑길 완주!!! 해파랑길 스탬프함 위치

●해파랑길 스탬프 함 위치 해파랑길 각 코스 시작점 인근에 ‘스탬프 함’이 설치돼 있고, 정방향(북쪽 방향) 및 역방향(남쪽 방향)으로 걷는 쌍방 편의를 위해 두 가지 스탬프가 비치돼 있음(1코스 및 종점 제외). 스탬프 함은 ‘결합형’과 ‘지주형’ 두 가지. ‘결합형’은 해파랑길 종합안내판 기둥에 설치된 형태이며, ‘지주형’은 주변에 해파랑길 종합안내판이 없어 별도의 지주를 세워 설치한 형태임. 코스 유형 주소 / 위치 스탬프 01 지주 부산 남구 용호동 950-1(오륙도로 137) 부근 - 해파랑길관광안내소 옆 1코스 02 부산 해운대구 우동 620-3(해운대해변로 264) - 해운대관광안내소 내부 1, 2코스 03 결합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203-2(기장해안로 560-4) 부근 - 대변항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