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점 마케팅의 비밀
패스트푸드점의 로고엔 왜 빨간색과 노란색이 많이 쓰일까요? 패스트푸드점의 점원들이 항상 큰 소리로 인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혹시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렴한 가격과 맛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패스트푸드점은, 보다 많은 손님들을 가게로 이끌기 위해 여러 가지 전략을 씁니다. 패스트푸드점의 인테리어, 손님 응대방식, 건물 구조 등은 모두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구성된 것입니다. 너무 사소하고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고 있는 패스트푸드점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할까요?
그림 : 이현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편, 블로그 기자단 등 외부 필진에 의한 기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식블로그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
'기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주부 9단의 길! 팔방미인 EM 발효액 (0) | 2013.10.31 |
---|---|
[스크랩] 선선한 가을에 식중독? 이렇게 잡으세요! (0) | 2013.10.31 |
[스크랩] 햄 통조림제품의 위생관리기준 강화 (0) | 2013.10.31 |
[스크랩] 음식도 예술작품의 재료가 될 수 있다? 음식으로 작업을 하는 작가들! (0) | 2013.10.31 |
[스크랩] 추석 성수식품 특별 합동단속, 식품위생법 위반 197곳 적발! (0) | 2013.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