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언론보도

[스크랩] [설명합니다] 연합뉴스 등 “안전성 확인 안된 ‘키 크는 주사’, 처방 지속 증가” 보도관련

까밥 2013. 11. 30. 22:52

 

 

 

연합뉴스 등이 2013.10.31(목) 보도한 “안전성 확인 안된 ‘키 크는 주사’, 처방 지속 증가” 보도 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소아의 성장부전 치료 및 성인의 성장호르몬 대체 요법’으로 사용하는 ‘소마트로핀’제제에 대한 국내 부작용 발생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인과관계가 확립된 심각한 부작용 발생사례는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WHO(세계보건기구), 유럽의약품청(EMA) 및 미국식약청(FDA) 등 6개국의 해외 동향 및 부작용 사례를 모니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 제제 사용 후 사망률이 높아졌다는 프랑스 연구 발표에 따라 국내 전문가에게 허가된 용량 등을 준수하도록 하는 안전성 서한을 2010년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 규제 기관도 안전성 서한 배포를 통해 허가사항을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소마트로핀’제제의 오·남용을 방지하고 올바른 사용을 위해 의약전문가와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외 안전성 정보 등을 취합하고 필요한 경우 인과 관계 규명 및 의약품 재평가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상 식약지킴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지킴이'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해 공지 내 '식약지킴이' 블로그 댓글 정책 안내를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식블로그 `식약지킴이`
글쓴이 : 식약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