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등대

[재미있는 등대, 1번째] - 완도항(씨월드)방파제등대 + 슬로시티 청산도

까밥 2022. 4. 25. 21:26

제가 조금 늦게 신청했지만,

제가 등대를 출발하기 전인 22일에 수첩이 와서 

이렇게 재미있는 등대까지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3일에는 소청도 + 경기둘레길 55코스 일부

24일에는 완도항방파제등대 + 청산도 

완벽한 주말이네요ㅋㅋ

 

등대여권이 딱 봐도 재미있게 생겼습니다

 

완도항 이곳은 제 기억 상 이번이 4번째 방문입니다

BAC 100 명산 진행할 때,

마무리 100번째 산이 달마산이였고, 땅끝마을에서 잔 다음

청해진수석공원, 완도항과 다도해일출공원에 놀러왔었고

남파랑길을 하면서 완도항에 2번 방문 했었습니다

 

등대 찍으러 오는 건 너무 좋지만, 주변에 즐길 수 있는것도 즐겨야죠

우리 인증의 괴물이 되지 맙시다

 

주변 즐길거리 ~ 남파랑길, 상왕산, 완도항(전복거리), 청해진수석공원, 다도해일출공원, 완도수목원 등등

 

완도에 도착했는데 완도항에 내려주네요

새벽 운동으로 완도항등대까지 또 뛰어서 갑니다

참고로 소청도에서도 뛰었습니다ㅜㅜ

 

아이더, 제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어요~~~

 

목포항방파제 등대는

노래하는 등대로 유명합니다

 

~ 완도항방파제등대 ~

선박의 뱃길을 안내하는 등대 고유의 기능 뿐만 아니라 등대를 지역의 관광자원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설계 현상공모를 거쳐 국내 처음으로 설치된 "노래하는 등대" 입니다

 

등대의 모양은 절제된 사각형의 나선형 변화로 율동을 기본 컨셉으로 항구의 기다림과 항구를 오가는 배들의

움직임을 형상화 했으며, 등대를 방문하는 두 사람의 마음이 터치스크린을 통해 하나로 합쳐지면 등대에서

음악이 흘러나와 파도소리와 협연을 펼치는 정서적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노래하는 등대"와 함께 잔잔하고 긴 여운이 남는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시고 "노래하는 등대"가 오래 오래

건강하게 노래 할 수 있도록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작동 08:00 ~ 22:00 

새벽 6시도 안 되었기에 참습니다ㅜㅜ

 

이렇게 보니 항구에서 멀긴 머네요

저기 빛나는 다도해일출공원 밑부분에 배타는곳이 있으며

이렇게 사진 찍는거 시간 포함 50분 안에 다녀와야하는 미션이였습니다

 

돌아갈땐 가더라고 할껀 하거 가야죠ㅎㅎㅎ

밝으니 사진찍기 좋네요

 

다리털 무엇?!

 

이렇게 광고하면 벌써부터 설레이잖아~

 

청산도의 봄

회복의 시작

 

아니 또 이런걸 챙겨주신다고 하니

열심히 걸어보겠습니다

충성충성~

 

청산도주민관광청 

기억 완료

 

누가 슬로시티라고 했나요?

누구보다 빠른 곳입니다, 여긴

도착하기도 전에 사람들이 뛸 준비하고 있어요

 

등산동호회에서도 여럿오고,

관광으로도 엄청 와서

마을에 하나있는 버스를 타기 위해 엄청 준비 중입니다

 

다음 버스는 30분 뒤라는데

지금 보니 그거 탔어도 전혀 문제는 안되네요

 

버스 안 사람 가득가득

 

청산도 슬로길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가 아니라

일단 등산부터 할께요

매봉산에 올라가고 싶어요

 

버스타고 반대쪽 항까지 가서 올라가도 괜찮을듯 합니다

별 차이가 없게더라구요

 

이슬이 맺힌 거미줄

너무 이쁩니다

 

매봉산 384.5m 라지만

금방 올라올 수 있습니다

 

날씨가 이젠 많이 덥네요

 

스프라이트 한 입 시원하게 마시고

다시 출발합니다

 

올라갔던 길로 다시 내려와 슬로길을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당일치기 이고, 복귀 시간도 있어서 슬로길 정 코스로 완벽하게 돌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아쉬운대로 맛보기ㅜㅜ

 

장기미해변으로 갔어야 했지만,

범바위쪽으로 바로 갑니다

 

범바위가 코앞이지만

등산이 취미라

바위는 자주 보니 다른 코스로 진행합니다

 

저기로 쭉 내려가면 될 꺼 같습니다

 

저기가 범바위입니다

범바위 옆길로 내려가는 중입니다

 

여기서 식수를 보충하고 화장실도 갔다왔습니다

그리고 바다 바로 옆 정자쪽에서

라면도 하나 끓여먹었어요 (가방이 무거우니 그 무게를 몸으로 이동ㅋㅋㅋ)

바다보면서 먹는 라면은 정말 꿀맛

 

아?! 불은 절대로 날 수 없는 시멘트 위에서 끓여먹었으니 걱정은 놉 입니다

 

왠지 시원한 바람이 조금씩 특정구역에서 불더라고요

 

몰카 장인

 

안개가 조금씩 보이는

이 불안함은...

 

안개가 밀려 온다아아아아아

 

여긴 안개 반대편이라 괜춘 하네요

 

사랑? 웃기지마

얼마면 돼?

 

아따 시워하당~

 

안개가 저만큼 밀려왔습니다

 

잘 말리고 가야죠

세상의 모든 길을 걷다!

근데 왜 그 리스트에 슬로길은 없나요?

 

안개에 가려지니 산이 더 높아보이네요

 

화랑포 공원 갈려다가

서편제 구경도 아직 못 한 상태라 그냥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이 인간은 후회를 하게 됩니다

 

달팽이 무엇? 귀염귀염

 

드라마를 잘 안 봐서 모르는데

청산도가 정말 수 많은 드라마의 촬영지로 썼더라구요

 

하트라니 

센스쟁이

 

경치 조오타~~~~

 

쿠폰이라니

전 반대편으로와서 그런거 모른다고요...

 

그래도 좋은 사람 만나서

덕분에 서로 사진 찍어주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전 행운아인듯?!

 

스탬프를 6개 찍고 (4개 이상 찍으면 성공)

선물을 받았습니다

'청산도구들장논 건강듬뿍' 감사히 먹겠습니다

'자연드림'은 그냥 물인데

아이디어 상품이고 이 더운날 시원하게 잘 보관되더라구요

플라스틱도 줄이고 정말 좋네요

 

수제맥주는 코로나로 인해 현재 판매가 안되고 있습니다ㅜㅜ

 

가볍게? 식사를 즐겼습니다

식당에서 사먹기에는 이제 시간이 부족해서...

그래도 만족했습니다ㅎㅎ

'옥천 생막걸리' 맛있네요

 

강아지 귀엽당

 

즐겁게 놀다 갑니다~~~